본문 바로가기

게임

엔씨소프트 초기대작 리니지M 출시일 공개!

엔씨소프트 초기대작 리니지M 출시일 공개!



최근 넷마블게임즈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발매하고, 모바일 게임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국내 모바일 게임 뿐만 아니라 국내 게임 전체를 통틀어서도 역대 최고 월간 매출(2,060억원)을 기록했었지요. 게임의 완성도도 좋았지만, 리니지(Lineage)라는 브랜드 자체가 가지는 파급력이 대단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리니지1은 출시일이 1998년 9월로 20년이 된 게임이지만, 엔씨소프트의 전체 게임 매출에서도 여전히 상위권에 속해 있는 게임입니다. 참고로 작년(2016년) 1분기 매출액의 30%에 달하는 789억원을 리니지1에서 올렸다고 하니, 그 매출액이나 비중이 대단함을 새삼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 2016년 1년간의 리니지1 만의 매출액은 3,500억원에 달했습니다.




사실 리니지라는 게임 브랜드는 엔씨소프트의 것입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의 경우 단지 넷마블게임즈에서 리니지2의 IP(지식재산권)을 기반으로 제작한 게임이지요. 엔씨소프트에서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에 자극 받은 것일까요? (물론 아닙니다.ㅎㅎㅎ) 엔씨소프트에서도 리니지 기반의 모바일용 게임을 곧 출시할 예정입니다.


바로 리니지M이 그것인데요. 무려 500만명 이상이 사전 예약을 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인구의 10분의 1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그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리니지2 레볼루션의 사전 예약자 수는 340만명이었습니다.




리니지M의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 리니지M의 출시일은 언제일까요?

바로 리니지M 출시일은 사실 하루밖에 남지 않은 바로 6월 21일입니다.


리니지M의 관심을 반영이라도 하는 듯, 리니지는 PC게임 일간검색어 순위도 쟁쟁한 게임들을 물리치고, 5~6위에 올랐습니다. 리니지M에 대한 기대감이 리니지에 까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기존 리니지 이용자들이 더욱 더 리니지M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기대가 큰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리니지M이 리니지2 레볼루션에 이어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시장에 큰 돌풍을 일으킬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