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투자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 분양가 및 분양정보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 분양가 및 분양정보


오랫만에 아파트 분양 소식 가져왔습니다.^^

아직도 좀 쌀쌀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제 완연한 봄이 느껴지네요. 

곧 벚꽃도 피고, 따뜻하고 시원한 봄이 시작되겠지요^^ 그리고 아파트 분양 시장에도 봄이 올까요?^^



올해 1월과 2월의 아파트 분양 시장은 날씨만큼이나 찬바람이 쌩하고 불었지만, 3월 그래도 조금은 분양 시장이 활기를 찾지 않았나 싶습니다. 단지, 아파트 브랜드와 지역에 따라 분양 성적의 차이가 극명하게 대조되기는 했지만 말이에요.



오늘은 고덕주공7단지 재건축으로 지어지는 고덕롯데캐슬 베네루체 분양정보를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그리고 고덕롯데캐슬 예상 분양가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덕7단지아파트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시행하고,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187번지 일대에 지어지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아파트는 올 4월에 분양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요즘 아파트 분양 단지들이 계속해서 일정이 밀리는 경우가 많지만, 5월에는 조기 대선이 치루어질 예정이고, 그 이후로는 분양 시장 방향을 더 예측하기 어려워 아마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한 4월에 분양을 하려고 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리고 아파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메이저 건설사인 롯데건설이 건설합니다.




아파트 단지 규모는 지하 4층 ~ 최고층 29층의 20개동으로 구성되며 1,859세대나 되는 대단지 아파트 입니다. 이 중 867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입니다.


총 1,859세대 (조합원 890세대, 임대 97세대, 보류지 5세대, 일반 분양 867세대)


아파트 타입은 59A, 59B, 84A, 84B, 122 이렇게 5개 타입으로 지어집니다. 

이중 56A 타입 66세대, 84A 타입 398세대, 84B 타입 379세대, 122 타입 24 세대가 분양됩니다. 59B 타입은 일반분양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모든 타입의 세대가 남향 또는 남서향, 남동향으로 남향 위주로 지어집니다.



고덕 롯데 캐슬의 입지 환경은 어떨까요?

1. 좋은 교통 환경 및 대중교통 인프라

 서울 지하철 5호선인 상일동역이 가까운 편(도보로 약 15분 내외)이며, 연장 계획이 있는 9호선의 한영외고역에 인접해 있습니다. 사실 정확히는 5호선, 9호선 모두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지하철역이 아주 인접해 있는 초역세권 지역은 아닙니다.

 내부순환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천호대로 등을 이용하여 서울 전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며, 2022년에 예정되어 있는 세종고속도로, 2018년에 준공 정인 감일초이광역도로가 인접해 있습니다.




2. 편리한 생활 인프라

 이마트 및 현대백화점 등의 대형 마트와 백화점이 인접해 있으며, 강동아트센터, 고덕사회체육센터 등의 문화/체육 생활 시설 그리고 강동경희대병원 등의 의료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작년에 오픈한 국내 최대 복합쇼핑몰인 하남 스타필드도 가까운 편입니다.


3. 주변 환경

 명일공원과 상일동산이 단지에 인접해 있으며, 가까운 곳에 길동공원, 길동자연생태공원 등이 있습니다. 단지 전세대 남향 위주와 도시 텃밭 설계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명일역에서부터 올림픽공원을 연결하는 강동그린웨이가 인접해 있습니다.


4. 교육 환경

 단지 1km 이내로 초중고교 및 학원가가 다수 위치해 있습니다. 단지 인근에 고일초등학교, 상일여중/상일여고가 위치해 있으며, 도보로 통학 가능한 거리에 한영중, 한영고, 한영외고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 분양가는 어떻게 될까요?

현재 입주자 모집공고가 뜨지 않은 상태라 정확한 분양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분양한 단지 또는 주변의 아파트 시세로 미루어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작년 겨울 서울시 강동구 고덕동 217번지에 분양한 고덕그라시움(4,932세대) 아파트는 약 80: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세대 분양이 완료되었습니다. 당시 고덕 그라시움의 3.3㎡(1평) 당 평균 분양가는 약 2,338만원이었습니다. 단, 고덕그라시움의 경우, 상대적으로 고덕롯데캐슬에 비해 교통 인프라 등의 입지가 더 좋고, 단지도 2.5배 이상 규모가 큽니다. 


고덕롯데캐슬에 인접해있고, 고덕주공4단지를 재건축한 고덕숲아이파크. 2017년 11월에 입주 예정입니다. 단지 규모는 687세대로 조금 작은편이고, 교통 입지는 고덕롯데캐슬과 비슷하거나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고덕숲아이파크의 경우, 현재 시세가 대략 3.3㎡(1평)당 2,000~2,3000만원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로 미루어 볼 때, 고덕롯데캐슬 분양가는 2,100~2,300만원 정도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시장 분위기로 보아 2,300만원대는 넘지 못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예측을 해보자면 (약 2,200만원 내외 예상), 59타입은 약 5억6천만원 내외, 84타입은 7억5천만원 내외, 122타입은 약 10억원 내외로 결정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보통 층수 기준)


어제 미국 금리가 0.25% 인상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시중 금리도 몇개월 전부터 이러한 금리 시장을 미리 예견한 듯이 조금씩 상승하고 있었지요. 금융권으로부터의 집단 대출도 어려움이 많고, 시국도 많이 어수선한 때입니다.

특히 고덕롯데캐슬은 부동산 11.3 대책 규제가 적용된 단지로, 소유권이전 등기시까지 전매가 금지된 단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양을 받더라도 입주 전까지 분양권 매매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고덕그라시움의 경우, 집단대출 규제에 걸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 청약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시라면 분양 자격, 대출 조건, 향후 미래의 가치 등을 잘 판단하시고, 청약하시기 바랍니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