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연예

아이오아이 해체 날짜는 언제?

해체가 얼마 남지 않은 국민걸그룹 아이오아이.

아이오아이 해체 날짜는 언제일까요?

 

국민걸그룹이라 불릴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오아이(I.O.I)가 결성되어 활동한지 거의 1년이 다되어 가네요.

 

요즘 트와이스와 함께 국민걸그룹이라고 상당한 인기를 끌며, 팬덤층을 형성하였고, 또 그만큼 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는 걸 그룹입니다. 아마 2016년 가장 핫했던 걸그룹 중의 하나를 꼽으라면 아이오아이를 꼽으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아이오아이는 데뷔 후, 드림걸즈(Dream Girls), 왓어맨(Whatta Man), 너무너무너무 등의 많은 히트곡들을 남겼으며, 매번 음원을 발표할 때마다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팬들에게는 너무 안타까운 소식이지만, 아이오아이의 해체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ㅠ.ㅠ

 

 

아이오아이는 왜 해체하는가?

아이오아이는 올해 1월 엠넷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프로듀스101 방송으로 통해서 선발된 멤버 11명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그룹입니다. 당시 방송을 통해 선발되었던 11명. 팬분들이시라면 이름 모두 외우고 계시겠지요?^^

 

강미나, 김도연, 김세정, 김소혜, 김청하, 유연정, 임나영, 전소미, 정채연, 주결경, 최유정 (가나다 순)

 

이들은 한 연예기획사에 속한 멤버들이 아니라, 각기 다른 소속사에 속해있는 멤버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은 아이오아이의 멤버이기 이전에 각기 다른 기획사와의 계약관계가 있는 사람들이지요. 단지 아이오아이는 정말 특이한 케이스로 프로듀스101을 통해 특수 계약을 맺고(모든 기획사들의 동의하에) 처음부터, 단 1년만 활동하기로 약속이 된 걸그룹이었습니다.

 

 

계속 이들이 한 무대에 서면 좋겠지만, 그렇게 오래 끌고 가기에는 너무 많은 기획사들의 이해관계와 수익배분, 계약관계 등을 풀어나가야 하는 일이 너무 어렵고, 복잡합니다. 오히려 아이오아이의 멤버들을 보유하고 있는 개별 기획사들은 하루 빨리 해체하고, 개별 멤버들이 자신들의 다른 소속 멤버들과 팀을 꾸려 활동하기를 더 기다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트와이스(TWICE)도 엠넷에서 방송했었던 식스틴(Sixteen)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이었지요. 하지만, 식스틴에 출연하였던 모든 참가자들은 JYP엔터테인먼트에 속해있던 연습생들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스틴을 통해 선발된 트와이스도 모든 멤버들이 JYP소속이고, 그렇기 때문에 계속해서 활동하는데에 있어서 걸림돌이 될게 없습니다.

 

 

그럼 아이오아이 해체 날짜는 언제인가?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아이오아이의 결성은 올해 1월이었습니다. 즉 내년 1월이면 아이오아이가 해체되게 됩니다.

정확한 공식 활동 종료 날짜는 1월 31일입니다.

 

아이오아히 해체 전 전 마지막 무대 - 타임슬립

아이오아이는 2017년 1월 해체하기 전에 장충체육관에서 마지막 무대를 갖습니다. 장충체육관은 사실 아이오아이가 처음 데뷔를 한 무대이기도 합니다.

 

마지막 공연의 주제는 '타임슬립-아이오아이'로 앞으로 각자의 길을 나아갈 멤버들이 아이오아이 때의 초심을 잊지 말고, 또 팬들과 함께 했던 시간을 영원히 기억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마지막 무대는 아이오아이 단독으로 이루어지며 2017년 1월 20일부터 22일까지(금~일) 3일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식 해체날짜는 1월 31일이지만, 마지막 무대는 22일에 끝나기 때문에 아마도 22일이 공식적으로 활동하는 마지막 날짜는 1월 22일로 보여집니다.

 

 

아이오아이는 활동하는 기간 총 두 번의 앨범을 발매하였고, 지난 8월에는 7명으로 구성된 유닛으로 활동(Whatta Main)으로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12월 2일에는 엠넷 2016 MAMA에서 신인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이오아이의 모두 연예기획사에 소속되어 있는 멤버들이기 때문에 아마 개별적으로는 솔로 가수나 연기자, 또는 다른 새로운 걸그룹의 멤버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멤버 강세정과, 김세정은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아이오와이와 함께 구구단이라는 걸그룹의 멤버로 병행 활동하기도 하였습니다. 최소한 이 둘은 구구단이라는 걸그룹으로 계속 만나보실 수 있겠습니다.^^

 

아이오아이 해체는 많이 아쉽지만, 다시 다른 무대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을 기대하며, 1월 마지막 단독 무대에서 좋은 공연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