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SRT 수서역 주차요금 정보

SRT 수서역 주차요금 알아보기!

 

 

수서발 고속열차인 SRT가 바로 2016년 이번달 12월에 개통되었습니다.

KTX와 비슷한 속도인 시속 300km로 달릴 수 있는 고속 열차로 Super Rapid Train (약자 : SRT) 이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사실 저는 수서발이라서 Suseo Rapid Train 인줄 알았습니다 ㅡ.ㅡ;;;)

 

 

SRT는 KTX가 서울역, 용산역을 기점으로 하는 것과는 달리 수서역을 기점으로 출발하는 고속열차입니다.

SRT는 수서역, 동탄역, 지제역까지는 독자적으로 운행되고, 나머지 노선(천안아산역 이후)부터는 코레일과 동일한 철로와 역사를 이용합니다.

 

 

이제 동탄이나 지제역에서 서울 강남권으로 출퇴근 하시거나 그 반대이신 경우.. 등등 SRT가 생기면서 고속전철 수서역(또는 서울 3호선 수서역) 주변의 주차장의 수요가 상당히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SRT가 들어서기 전의 수서역 공영 주차장은 차들이 적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산한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제 SRT 역사가 들어서면서 많은 차량들이 몰릴 것으로 보입니다. SRT를 이용하실 예정인 분들이시라면 SRT 수서역 주차장과 SRT 수서역 주차요금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SRT 수서역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서역 부설 환승주차장의 주차요금은 얼마일까요?

SRT 수서역 환승주차장은 약 600여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입니다.

SRT 수서역 주차장 최초 30분 기본 요금은 3,000원이며, 그 이후에는 10분당 1,000원으로 매우 비싼 편입니다. 10분당 1,000원 정도 하는 곳은 강남 일부 주차장이나 삼성역에 있는 코엑스 주차장 정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하루 종일 주차가 가능한 일일 주차 요금은 25,000원입니다.

수서역 부설 환승주차장의 경우, 신용카드 및 교통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무인 정산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정산되면 20분 이내에 출차하시면 됩니다. SRT 수서역 주차요금 공영 주차장은 하루 24시간 운영됩니다.

 

 

수서역 부근 공영 주차장 주차 요금은?

참고로 이번에 신설된 환승주차장 외에, 기존부터 운영되던 수서역 근처 공영주차장도 있습니다.

이 공영 주차장의 요금은 5분당 100원(1시간당 1,200원)이며, 월 이용 요금은 65,000원입니다. 여기도 상당히 저렴한 편이지요. 요일제 적용 차량은 월 45,500원, 환승 차량은 40,000원입니다. 야간에만 주차할 수 있는 야간 월 정기권도 20,000원입으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게다사 승용차 요일제 참여 차량 30% 할인, 장애인, 국가유공상이자,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의 경우 최초 3시간 무료에 추가 요금은 80%까지 할인됩니다. 경형 자동차나 저공해 자동차도 50% 할인이 적용됩니다.

 

SRT가 점점 수요가 늘어나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되면 SRT 수서역 주차장도 많이 붐비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면 SRT 수서역 주차요금도 올라가게 될까요?

 

 

지금까지 SRT 수서역 주차요금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