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국내 최초의 테슬라 충전소 등장

 

테슬라 전기차의 국내 출시가 연기된 가운데, 국내 최초의 테슬라 충전소가 등장하였습니다.

 

바로 지난 9월에 오픈한 국내 최대의 복합 쇼핑몰인 하남 스타필드인데요. 쇼핑몰 지상 2층 주차장 한 편에 테슬라 전기차만이 충전할 수 있는 테슬라 차량 전용 충전소가 생긴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테슬라(TESLA) 라는 로고가 큼지막하게 써있어서 여기가 테슬라 전기차 주차장 겸 충전소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 총 7대의 완속 충전기가 설치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다른 일반 차량이 주차할 수 없도록 별도의 표식을 둘 예정인데, 어차피 해당 구역은 신세계 백화점의 별도로 마련된 발렛 전용 구간이기 때문에 일반 차량이 주차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 매장은 하남 스타필드에 11월 29일 오픈할 예정이었지만, 인증 절차와 다른 여러가지 사정에 의해서 내년 초로 오픈이 연기된 상태입니다. 아직 전기차 시장이 성숙하지 못한 국내 시장에서 해결해야할 문제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어찌되었든 테슬라는 대한민국 시장에서 반드시 성공을 위해 법률 적인 문제나 해결해 나가야할 여러가지 문제(제작사 인증, 충전기 KS인증, 판매 차량의 한국 환경 공단 보급 평가 등)를 하나하나 논의하며 해결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는 하남스타필드에 위치한 테슬라 데스티네이션 차저(완속 충전소)를 시작으로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스타벅스, 프리미엄 아울렛 등 다양한 곳과 제휴를 맺어 내년 상반기까지 최대 25개의 데스티네이션 차저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데스티네이션 차저는 배터리를 천천히 충전시키는 완속 충전소를 의미하며, 이와 반대로 빠르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급속 충전소는 슈퍼 차저라는 명칭을 사용합니다.

 

 

또한 테슬라는 국내에 가장 먼저 선보일 예정이었던 테슬라 모델S를 출시하기 전에 카셰어링 업체인 쏘카와 제휴를 맺어 먼저 선 보일 계획입니다.

 

전기차 개발의 선두주자인 테슬라가 국내에 얼마나 빠른 시일 내에 정식으로 등장하게 될까요? 국내의 자동차 시장에 큰 변화를 줄 것으로 보이는 테슬라 자동차. 상당히 기대됩니다!

 

 

* 하남 스타필드 테슬라 충전소 사진 출저 : 지디넷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