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투자

경매 부동산 임대수익률 계산공식

 

 

부동산 임대수익률 계산공식은 어떻게 될까요?

경매로 받은 부동산 잘 받은 것일까? 경매부동산 임대수익률 계산해 보기

 

부동산 투자는 어느정도 일정 자본이 필요하고, 한 번 투자에 있어서 많은 비용이 지출되는 투자입니다.

그런만큼 부동산 투자는 항상 신중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부동산 투자 시에 고려해야할 사항 중에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투자 대비 수익률이 얼마나 나느냐 일것인데요.

 

많은 돈을 투자했는데, 정작 손실이 발생하면 안되겠지요.

또한 설령 수익이 나더라도 투자한 금액을 회수하고, 실질적인 수익을 얻는데에 까지 걸리는 시간이 너무 길어도 안될테구요!

 

부동산 투자 중에서 경매를 통해 낙찰받은 부동산으로 임대를 통한 수익을 올릴 때, 투자 대비 수익률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 공식 아려드리도록 할께요!

 

 

 

경매 부동산 임대 수익률 계산하는 방법 (임대수익률 공식)

 

 

 

 

위의 공식을 적용하여 임대 수익률이 어느정도 나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위의 공식을 적용한 예시입니다.

 

월 임대료 : 30만원

대출 이자 (월) : 14만원 (3300만원 대출 이율 약 5.1%로 계산)

 

경매 낙찰금액 : 4,100만원

세금 및 부대비용 : 100만원

대출 금액 : 3,300만원

임대 보증금 : 500만원

 

 

 

 

임대 수익률 : 48%

 

임대 수익률이 48% 이면 엄청난 수익입니다. 2년만 지나도 투자한 원금을 거의 회수한다는 것이니까요!

위는 단순 예시이기는 한데, 아마 위와 같은 수익률을 주는 경매 부동산은 요즘 찾기 힘들 것 같습니다.

 

시기마다 조금씩 달라질 수는 있지만, 보통 주거용(빌라, 아파트, 오피스텔) 부동산 투자 시, 30% 이상 정도의 임대 수익률이 나온다면 상당히 성공적인 수익률이라고 보입니다. 요즘은 경매에 참여하는 사람도 많고, 낙찰가도 높아져서 15% 이상 정도만 나와줘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지금까지 경매로 받은 부동산 임대수익률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계산 공식 출처 : 1%금리시대, 부동산 경매로 승부하라 (30페이지) 저자 : 신종승